번호 | 제목 | ||||||||
14 | 윈도우 라이선스별 차이 | ||||||||
13 | STUN / NAT / TURN 이란? | ||||||||
12 | RTMP (Real Time Message Protocol) 란? | ||||||||
11 | Linger 란? | ||||||||
SO_LINGER은 소켓이 close()되었을 때, 소켓버퍼에 남아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할 것이지를 결정하기 위해서 사용한다. 다음은 SO_LINGER 옵션에 사용되는 데이터구조체이다. struct linger { int l_onoff; = linger 옵션을 끌것인지 킬 것인지 결정 int l_linger; = 기다리는 시간의 결정 } 위의 두개의 멤버변수의 값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3가지 close방식을 결정되어 진다. 1.l_onoff == 0 : 이 경우 l_linger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. 소켓의 기본설정으로 소켓 버퍼에 남아 있는 모든 데이터를 보낸다. 이때 close()는 바로 리턴을 하게 되므로 백그라운드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된다. 우아한 연결 종료를 보장한다. 2.l_onoff > 0 이고 l_linger == 0 : close()는 바로 리턴을 하며, 소켓버퍼에 아직 남아 있는 데이터는 버려 버린다. TCP 연결상태일 경우에는 상대편 호스트에 리셋을 위한 RST 패킷을 보낸다. hard 혹은 abortive 종료라고 부른다. 3.l_onoff > 0 이고 l_linger > 0 : 버퍼에 남아있는 데이터를 모두 보내는 우아한 연결 종료를 행한다. 이때 close()에서는 l_linger에 지정된 시간만큼 블럭상태에서 대기한다. 만약 지정된 시간내에 데이터를 모두 보냈다면 리턴이 되고, 시간이 초과 되었다면 에러와 함께 리턴이 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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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 | Keepalive 란? | ||||||||
9 | 씨지보이스 CgVoice-intonation 과 CgVoice-Compare의 차지점은 무엇인가요? | ||||||||
8 | 씨지보이스(CgVoice, 녹음솔루션) 구매하고자 하는데 연동 테스트를 위해 html, js 파일을 받아볼 수 있나요? | ||||||||
7 | 씨지보이스(CgVoice, 녹음솔루션) 음질 설정과 1초에 몇kb 정도 크기로 저장이 되나요? | ||||||||
6 | 씨지보이스(CgVoice, 녹음솔루션) 녹음된 파일을 서버로 업로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 | ||||||||
5 | 씨지보이스(CgVoice, 녹음솔루션) 2차 도메인 사용시 라이선스를 추가 구매 해야하나요? | 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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